검색

'풀어파일러4' 권일용, 캐릭터 포스터 전격 공개! 韓 No.1 프로파일러 카리스마 폭발! "범죄 증거 제대로 찢었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김지인 기자
기사입력 2024-03-25

 

[국민뉴스=김지인 기자]'풀어파일러4'의 수장이자 대한민국 넘버원 프로파일러 권일용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권일용이 대망의 시즌4 론칭을 앞둔 각오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오는 3월 28일(목) 저녁 8시에 첫 방송 예정인 한국 최초의 크라임 퀴즈 예능 '풀어파일러4'(제작 AXN, K-STAR, 더라이프, SmileTV Plus)는 범죄 없는 세상을 꿈꾸는 풀어파일러들의 네 번째 도전기로, 고급반 프로파일링 실력으로 뭉친 풀어파일러들이 날로 극악무도해지는 전 세계의 실제 범죄 사건을 파헤치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크라임 퀴즈를 풀면서 전문 프로파일링 지식과 다양한 범죄 예방법을 전수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과 함께 서장훈, 한석준, 이진호, 박선영이 MC로 나서 한층 예리해진 집단 프로파일링을 펼칠 '풀어파일러4'는 주로 미주 지역 범죄 사례를 다뤘던 이전 시즌에서 한 발짝 나아가 전 세계 각국의 범죄유형은 물론, 국내 유사 사례들까지 폭넓게 살펴보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재미로 돌아올 예정이다.

 

이 가운데 20일, '풀어파일러' 시리즈를 범죄 예능계의 스테디셀러로 이끈 주역이자 프로그램의 얼굴인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포스터 속 권일용 교수는 기밀문서 안에 담겨 있는 수많은 범죄 증거를 문자 그대로 '찢고' 나와,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모습. 흉악범죄자들의 천적다운 카리스마와 예리한 눈빛이 보는 것만으로도 신뢰감을 수직 상승시킨다.

 

그런가 하면 '풀어파일러'에서 권일용 교수는 서장훈, 한석준, 이진호, 박선영과 함께 실제 범죄 현장과 수사 과정이 담긴 영상 및 사건 기록을 토대로 퀴즈를 풀어나가며 MC들의 프로파일링 훈련을 도맡는가 하면, 적립한 퀴즈 상금 전액을 전문 프로파일러 양성에 기부하는 데 앞장서며 뜻깊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시즌2에서 840만원, 시즌3를 통해 930만원의 적립금을 기부한 권일용은 "기부금이 연구비와 연구 심사비 등에 쓰인다고 들었다. 실제 프로파일러로 성장하는 데 있어 성과를 보이는 과정에 쓰인다고 하니 굉장히 뿌듯하고 좋다"라는 소감을 밝히며 '풀어파일러'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권일용이 '풀어파일러' 시리즈에 대한 애정과 사명감을 담아 시즌4 출사표를 던졌다. 특히 권일용은 업그레이드 돼 돌아온 '풀어파일러4'에 대해 "세계 각국의 범죄유형과 범죄심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해하고, 일상에서 범죄를 예방하는 시야를 넓히는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기대를 드러냈다. 또한 "시즌4에서는 범죄와 범죄심리를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론과 실제를 잘 전달하고자 한다"라고 각오를 밝혀, '풀어파일러4'의 중심축을 단단히 세울 권일용의 활약에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켰다.

 

한편 추리마니아들의 탄탄한 지지 속에 시즌4로 돌아온 한국 최초의 크라임 퀴즈 예능 '풀어파일러4'는 오는 3월 28일(목) 저녁 8시에 AXN, K-STAR, 더라이프, SmileTV Plus를 통해 첫 방송된다.

 

사진 | 풀어파일러4 제공  

<저작권자ⓒ국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국민뉴스Copyright 국민뉴스. All rights reserved.